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영역

주메뉴영역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융복합 대학, DIGIST
Innovative University Changing the World through Convergence
이 페이지를 SNS로 퍼가기

News

DGIST-(주)마크로젠, 바이오·AI 분야 공동연구 및 인재육성을 위한 MOU 체결

  • 조회. 386
  • 등록일. 2022.06.23
  • 작성자. 대외협력팀

- DGIST와 ㈜마크로젠 간의 산학협력으로 바이오·AI 분야 연구 역량 강화 및 미래형 융합 인재 양성 기대

 

 DGIST(총장 국양)는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김창훈, 이수강)과 지난 22일 바이오·AI(인공지능) 분야 공동연구 및 인재 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DGIST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DGIST 국양 총장과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주요 협약 사항인 기술 세미나 등 기술·정보의 상호 교류와 협력 ·학 공동연구 및 기술 개발 위탁교육, 인턴십 및 현장실습 등 인력 양성 인턴 채용 등을 통한 우수 일자리 창출 보유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을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DGIST는 바이오·AI 분야 연구 사업을 확대하고 학생들에게는 우수한 실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GIST 국양 총장은 “DGIST는 국내외 최고 수준의 바이오·AI 분야 연구역량을 보유함과 더불어 그에 걸맞은 미래형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DGIST와 마크로젠의 전방위적 산학협력을 통해 고급인재 육성 등으로 바이오 영역의 초격차 혁신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은 바이오산업이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기술과의 접목으로 패러다임의 큰 전환을 맞이하는 과정에서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바이오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청년 고용 확대, 지역사회 기여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인 ㈜마크로젠은 지난 199765일 서울대 의과대학 유전체의학연구소를 모태로 설립하였고, 20002월 한국 바이오 벤처기업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했다. 현재는 전 세계 153개국 18,000여 연구기관 고객을 보유한 글로벌 유전체 분석 전문 기업이자 대한민국 대표 생명공학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유전체 정보에 기반한 개인별 맞춤의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21세기 정밀의학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콘텐츠 담당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ㅣ 053-785-1135